서브이미지

회장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인권사회복지학회를 찾아주신 회원여러분,

     그리고 네티즌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하고 감사합니다.

 

    

  영묘한 존재로써의 인간의 가치는 무엇보다도 존귀합니다. 그 행복하고  자유로운 삶을 영위하는데 모든 인간은 동등한 권리를 가집니다. 아울러 공동체의 구성원으로 가질 수 있는 생각과 활동은 최대한 존중되고 보장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이념과 양식을 넓히고자함이 한국인권사회복지학회가 지향하는 의지입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이른바 인권과 사회복지가 근간이 되는 사회를 일구는데 열정을 보태고자하는 것입니다.

 

  우리 학회는 인권과 인간의 복지욕구에 대한 담론을 엮고, 한편으로 실행 할 수 있는 알찬 정책을 생산하고 제시할 것입니다. 인간과 자연의 이치와 진리를 밝혀나가는 공론의 장(場)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자유롭고 진취적인 생각으로 각양의 논의를 검증하고 공부하는 세계로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현실적 대안을 솎아내는 객관적 영역을 구축 할 것입니다. 아름답고 참된 이론을 공급함으로써 실천 가능한 실제를 만들어내는데 모든 역량을 쏟아 나가겠습니다.

 

  창의적 생산과 그 실적은 회원간의 인간적 유대감에서 비롯됩니다. 서로 신뢰하고 존중하며 가치를 인정하는데서 가능한 것입니다. 보다 많은 회원들이 인정하고 수용하는 이슈를 만들고 그 공감대를 넓혀나가는데 역량을 기울이겠습니다. 그럼으로써 학문과 학회의 성장을 기반으로 회원 개개인의 발전이 가능하도록 저의 일천한 정성을 쏟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우리 학회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진정어린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고맙습니다. 

 

한국인권사회복지학회 회장 정승재